데일리코이

실업급여 조건 계산기 퇴직금 바로계산기

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요즘 경기침체로 인해 재취업을 원하시거나 실직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용증가 속도는 점점 느려져 최근 실직한 사람이 많아졌고 2개월 연속 실업급여 신규신청이 1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저 또한 직장생활에서 나올 때 내 실업급여가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실업급여가 얼마 나오는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란?
실업이라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급하는 급여를 말합니다.

■실업급여 조건

1. 근로기간

쉽게 말해서 지난 18개월 동안 보험료를 낸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됩니다. 날짜로 산출되기 때문에 딱 6개월은 안되고 8개월 정도라고 해야겠네요

 

2. 비자발적 퇴사

자발적으로 퇴사한 분은 실업급여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해고는 당연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스로 퇴사했다 하더라도 종교나 성별 등 장애, 등으로 차별대우를 받았다면 비자발적 퇴사에 해당됩니다. 정확한 부분은 노무사에게 문의해 보셔야 합니다.

 

3. 적극적인 재취업활동

실업급여를 타기 위해서 면접 보러 다닌다는 말은 한 번씩 들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면접만 보러 다니는 꼼수만 부리면 안됩니다. 논란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실업급여는 재취업활동을 하는 동안 어려움을 일부 해결해 주고자 하는 정책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진정성 있는 활동이 필요합니다.

 

 

■ 퇴직금 계산기

그럼 퇴사 전에 내 퇴직금을 먼저 알아보아야겠지요?

바로 확인하세요.

요즘같이 경기가 어려운 때에는 힘들더라도 다니던 회사에 꼭 붙어 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이직을 응원합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