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코이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직접 헤어핀을 만들어 보아요~!!

Do it yourself
반응형

안녕하세요


떡볶이 매니아 입니다.


이제 2016년도 얼마 남지 않았어요 반이 훌쩍 지나가 버렸네요.


계획했던 일들을 하나둘씩 마무리 되고 있나요??


전 마무리 된 일과 시작되는 일 들이 있네요 ^^


크리스마스도 벌써 일주일도 남지 않았어요 꺅!!!! ㅋ


가는 시간을 잡고 싶네요. 나이 먹기가 싫어요 


잡을수 없다면... 열심히 살아갑시다 ㅎ




오늘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헤어핀을 만들어 볼까 해요. 


어설픈 손놀림 이지만 발전 해 나가는 저를 칭찬 해주고 싶네요 ^^


여러분들도 한번 따라해 보세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내가만든 헤어핀으로 홈파티를 하자구요!! ^^



일단 완성 사진이에요. 


어설프지만 제가 했다는 뿌듯함이 있네요.


어떻게 만들었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재료 소개를 할게요~


빨간색 원단 30cm

초록 모직리본 30cm

글루건(글루포함)

공예용 철사

양면테이프

니퍼

사진속엔 없지만 줄큐빅과 핀대가 더 필요해요~ 




먼저 원단 두개를 붙여줄거에요. 



한쪽면에 글루를 써서 붙여주세요.





30cm라고 했지만 길이가 딱 맞지 않아도 괜찮답니다.


밑에 사진 처럼 접어 줄거니까요.





원단을 붙였으면 중간을 기준으로 글루를 붙여 접어 주시구요. 



그런 다음에 저처럼 중간을 산처럼 올라가게 양 옆을 눌러서 접어주세요.





접어 준 다음에는 공예용철사로 중간을 묶어 주세요.


끝은 뒤로 가게 해 주시고 


끝을 니퍼로 자른다음(없다면 철사가 얇아서 가위로도 된답니다.)


한쪽 방향으로 눕혀주세요.


머리핀 꼽다가 두피에 철사가 찔리면 안되니깐요 ~~ >.<





다음엔 남는 초록모직원단으로 10cm정도 자른 다음 반을 접어 주세요. 3등분해서 깔끔하게 접으셔도 된

답니다.


그런다음 철사로 접어놓은 부분에 돌려주세요.





뒷편에 글루를 쏘아서 모직원단을 붙여 줄거에요.


굳이 길이를 10cm딱 자르지 않더라도 대충 길이를 대 본 다음( 좀 길게 설정함 ) 글루를 붙이고 잘라도 된답니다.





원단 자체가 두께감이 있어서 잘 붙지 않았어요. 


그래서 글루를 한두번 더 쏘아서 붙여주었답니다.





글루를 붙여 준 사진이에요.


양쪽 균형이 잘 맞지 않네요. 


급히 만든거라 그런거라 이해해 주세요. 머리에 꽂으면 비슷해 보인답니다 ^^


사진이라 더 그렇게 나왔네요. 





다음 핀대에다가 글루를 써서 장식을 붙여줄거에요.


원래 핀대의 은색부분이 안보이게 리본원단으로 감싸주기도 하는데 


이 헤어장식은 워낙 커서 핀대 은색 부분이 잘 안보여서 그냥 붙여 주었답니다.(절대 귀찮은거 아님...)





핀대에다가 고정하는 중이에요.


어설픔을 감추기 위해 더 꾹꾹 잘 붙어 있으라고 눌러 주었어요.


괜히 화풀이 아님... ㅎㅎ






전 중간에다 줄큐빅을 달아주었어요. 


크리스마스라면 크리스마스 트리에 화려한 조명장식이 떠오르잖아요.


그런 효과를 내기 위해서 줄큐빅을 달아주었더니 크리스마스에 더 잘 어울리는 헤어핀이 되었습니다.






이 핀은 아는 언니 딸내미에게 갔는데 엄청 좋아했다는 후기가 들려오고 있어요.


아이들 눈에는 저의 어설픈 솜씨도 사랑으로 감싸주나봐요 ㅜ 


아들내미 엄마라 언젠가는 우리딸에게 만들어 줄거라는 욕심으로 더 발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설프지만 직접 만들어 더 눈이 가고 정감가는 헤어핀이에요.


여러분들도 한번쯤 본인을 위해 아니면 가족, 친구 연인을 위해 직접 만든 선물 어떠신가요??




이상 크리스마스헤어핀 만들기 의 떡볶이 매니아 였습니다.


공감버튼은 저를 행복하게 한답니다. ^^*

반응형